티스토리 뷰
[특종] 메르세데스 벤츠의 플래그십 EV 세단 'EQS "의 디테일 공개
메르세데스 벤츠의 플래그십 EV 세단 'EQS'의 시판형 최신 프로토 타입이 유출되었습니다. 이미 공식 사이트에서도 프로토 타입이 공개 됐지만, 이번에 유출된 차량은 지금까지 가장 위장이 적은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3월28일 EQS의 인테리어도 함께 공개 했는데요.
아래에서 메르세데스 벤츠 EQS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EQS 외부
듀얼 톤의 스포크 디자인이 인상적인 EQ 시리즈 공통의 에어로 다이나믹 휠을 장착하였습니다. 또한 루프 라인, 필러, 윈도우 라인이 완전히 노출되었는데요 ‘CLS’와 "메르세데스 AMG GT 4도어 쿠페'를 합쳐놓은 듯한 실루엣입니다.
또한 사이드 미러 하우징은 ‘EQC’디자인과 일치하며 리어 엔드는 테일 게이트의 전반적인 형상이 제 1세대 ‘GLE 쿠페 '를 연상시킵니다. 드라이버의 착석 위치가 일반 세단에 비해 업라이트 것도 흥미롭습니다.
벤츠 EQS 내부
EQS에 처음 옵션으로 적용되는것은 ’MBUX 하이퍼 스크린'입니다. 대화 형 정보던달 시스템 인 ‘MBUX (Mercedes-Benz User eXperiance)’를 탑재한 12.3인치 드라이버 디스플레이와 17.7 인치의 센터 디스플레이, 그리고 12.3 인치의 조수석 디스플레이 3개의 디스플레이가 장착 되었습니다. 이 3개의 디스플레이는 하나처럼 통합되어 마치 대시 보드 가득 디스플레이가 펼쳐지는 울트라 와이드 스크린을 형상화 합니다.
곡선이 슈퍼 와이드 스크린의 폭은 141cm에달하며, 스크린의 하단에는 앰비언트 라이트가 내장되어있어 계기판에서 스크린이 떠올라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로서 EQS는 더 직관적이며 감성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합니다.
벤츠 EQS 성능
하드웨어는 S 클래스의 (MRA)와 다른 ’모듈형 전기 아키텍쳐(MEA)‘를 채용했습니다. 전기 모터는 앞뒤 차축에 탑재되어 구동 방식은 4WD가 표준이며, 그 최고 출력은 종합 450ps 이상을 발휘합니다. 제로백 가속 4.5 초, 최고 속도 200km/h의 성능을 보입니다. 또한 항속 거리는 WLTP 기준 435 마일 (700km)을 초과하는 소문이 있습니다.
벤츠 EQS 총평
메르세데스 벤츠의 차세대 동화 모델에 주어진 서브 브랜드 "EQ"시리즈의 최신작으로서 등장하는 EQS는 ‘EQC’나 ‘EQV’, ‘EQA’' 메르세데스 벤츠의 차세대 브랜드 EQ시리즈의 최신작에 이은 제 4의 순수 전기 자동차입니다.
세단인 S 클래스의 럭셔리함에 최첨단 기술을 점목시킨 EQS는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듯 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EQA는 컴팩트SUV전기 자동차 시장 승리자?
메르세데스 벤츠 EQA는 컴팩트SUV전기 자동차 시장 승리자? 메르세데스 벤츠가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에 적극 뛰어들고 있습니다. 벤츠는 세 번째 모델로 EQA가 베일을 벗었는데요. 컴팩트 SUV의
hot-news-topic.tistory.com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리뷰]'포르쉐 파나 메라 터보 S ' 4 도어 슈퍼 스포츠카의 진화 (0) | 2021.04.14 |
---|---|
포르쉐 마칸, 마칸GTS, 마칸터보 3종 비교, 나에게 어울리는 마칸은? (0) | 2021.04.06 |
메르세데스 벤츠 EQA는 컴팩트SUV전기 자동차 시장 승리자? (0) | 2021.04.01 |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 공개! 베이비 S 클래스? ' (0) | 2021.03.30 |